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네오위즈게임즈, 아시안게임 바둑 국가대표팀 후원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상엽)는 온라인 바둑게임 '피망바둑'이 올해 광저우 아시안게임 바둑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27일 네오위즈게임즈는 대한바둑협회와 후원 협약식을 개최하고 바둑대표팀의 활동 전반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협약식은 네오위즈게임즈 이상엽 대표, 대한바둑협회 조건호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윤성현 국가대표팀 코치 및 조한승, 이민진 선수도 자리를 빛냈다.


바둑은 이번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처음으로 정식종목으로 채택됐으며 우리 국가대표팀은 총 3개의 금메달을 노리고 있다.

대한바둑협회에 따르면 이창호, 이세돌, 조혜연 등을 주축으로 하는 대표팀은 양재호 감독이 지휘 아래 김승준 9단, 윤성현 9단이 각각 남자팀, 여자팀 코치를 맡고 있다.


대한바둑협회의 조건호 회장은 "이번 네오위즈게임즈의 지원을 통해 한국 바둑이 아시안게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네오위즈게임즈 이상엽 대표는 "한국 바둑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후원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두뇌 스포츠로 인정받고 있는 바둑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