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삼성전자는 국내 김치냉장고 시장 3년 연속 1위를 달성하기 위해 스탠드형 26종ㆍ뚜껑형 64종 등 지펠 아삭 김치냉장고 신제품 총 90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탠드형은 칸별로 냉각기를 채용해 김치가 가장 맛있게 보관되는 -1.2℃를 상시 유지시켜주는 독립냉각 플러스 기능에, 냉기를 오랫동안 머금을 수 있는 스테인레스 소재를 사용한 쿨링홈바를 채용, 맛있는 김치를 아삭한 상태로 오랫동안 보관해준다.
특히 이 제품의 중실은 서랍의 6면을 모두 철판으로 감싸는 직접냉각방식을 채용해 차가운 땅 속 김치독에 김치를 통째로 묻어 놓은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아삭 김치냉장고는 김치 보관 기간 온도를 조절해 김장김치와 계절김치를 구분해 보관하는 맛 관리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스마트에코 시스템과 수분케어 기술을 적용해 김치 외 곡류ㆍ육류ㆍ어류ㆍ야채 등 음식별로 최적의 보관이 가능하게 했다.
이 제품은 손잡이를 누르면 가볍게 서랍을 열 수 있는 이지 핸들과 살짝만 밀어도 서랍이 빨려 들어가는 오토클로징 기능을 채용했고, 용량을 키우고 손가락으로 손잡이 부분을 누르면 쉽게 열 수 있는 원터치 방식을 채용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명품 패턴 디자이너 카렌 리틀과 함께 최근 디자인 트렌드가 반영된 갤럭시 블랙, 퀸스가든 럭셔리 등 프리미엄 패턴과 플라워, 내추럴 패턴을 선보였다.
박제승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지펠 아삭은 정성 들여 담근 김치를 오랫동안 아삭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맛'을 지키는데 주력한 제품" 이라며 "앞으로도 1위 기업으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다음달 2일부터 19일까지 25명의 아삭 체험단을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pos="C";$title="";$txt="";$size="550,770,0";$no="2010082610231147503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김진우 기자 bongo79@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