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복지부, 신종플루 R&D 전략 심포지엄 개최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보건복지부는 26일 HT포럼과 함께 서울 은평구 질병관리본부 대강당에서 '신종인플루엔자 대응 정부부처 R&D 추진전략(안)'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산학연 감염병 관련 연구자 및 정책 담당자 100명이 참석해 국내 인플루엔자 연구 현황과 현 주소를 진단하고, 신종플루 등 국가적 위기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연구개발(R&D) 추진전략 및 정부부처 협력체계 강화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맹호영 복지부 보건산업기술과장은 주제발표를 통해 지난해 신종플루 대유행 발생 단계별 대응방안을 되짚어보며 향후 위기상황 발생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연구개발이 필요한 핵심 분야를 제시하고, 문성훈 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 박사는 신종플루 극복을 위한 전략 수립 배경과 범위, 추진 경과 등을 소개한다.


이어 김건홍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중개연구단장은 신종플루 대유행 극복을 위한 중장기 R&D 추진전략을 발표하고, 위기대응 상황별 추진과제와 범 부처 R&D 추진체계를 소개한다.


한편, 이날 행사를 공동주관하는 HT포럼은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바람직한 R&D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해 5월 창립됐으며, 6개 분과 80여명의 산학연 전문위원이 참여하고 있다.


조태진 기자 tjj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