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북마스터추천] '욕망의 코드'


'욕망의 코드'
롭 워커 지음/ 김미옥 옮김/ 비즈니스맵 펴냄/ 1만5000원


우리는 왜 구매하고 소비하는가? '뉴욕타임스' 칼럼니스트 롭 워커는 여느 때 같으면 합리적인 구매결정을 하는 사람이 특별한 구매결정을 하게 하는 복잡한 요인을 ‘욕망 코드’라 정의한다.

에너지드링크 대표주자인 레드불이 처음 홍보판촉용 행사를 할 때, 언론사들의 열띤 취재경쟁도 없었고 사람들을 불러 모으지도 않았다. 하지만,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머케팅(murketing)은 ‘murky'와 ’marketing'의 합성어로, 레드불의 마케팅이 지나치게 모호해 보여 그것을 묘사하기 위해 저자가 만들어냈고, 일상생활과 브랜딩 채널의 경계를 흐리게 하는 고도로 세련된 마케팅 전략이다.

과거 소비자는 39초짜리 TV 광고를 반복적으로 시청하면, 인형처럼 고분고분하게 무슨 물건이든 구매하곤 했다.


하지만, 새로운 소비자는 광고와 마케팅에 면역되어 있어 구태의연하게 움직이지 않는다. 이 책은 우리가 구매하는 물건과 우리가 어떤 사람인가 사이의 은밀한 대화의 비밀을 밝혀낸 새로운 관점의 소비 심리학이다.


인터파크 도서 북마스터 박준표@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