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M대우, 다마스 이동목욕 차량 3대 기증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대우)는 임직원들이 ‘사회복지법인 지엠대우한마음재단(이하 한마음재단)’에 기부한 후원금으로 마련한 ‘다마스(Damas) 이동목욕 차량’ 3대를 24일 인천사회복지기관에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된 다마스 이동목욕 차량은 대중 목욕이나 가정 내에서 목욕이 쉽지 않은 독거노인과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특수 제작된 차량으로 물 탱크, 보일러, 욕조, 호스릴, 수납함 등을 갖추고 있다.

이 차량은 사회복지기관과 시설 등에서 직접 활용되며 자원 봉사자들이 독거노인과 장애인들을 직접 방문해 하루 3시간 이상의 이동목욕 서비스를 펼치게 된다.


주석범 한마음재단 사무총장은 “이번 이동목욕 차량 기증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와 장애인들이 청결한 위생관리를 통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마음재단은 지난 2002년 회사 출범 이후 올해 6월까지 어려운 이웃의 발이 되고자 전국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사회봉사 활동용 차량으로 마티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다마스, 라보 등 총 165대를 기증한 바 있다.


최일권 기자 igcho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