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DN, 기대를 뛰어넘는 분기 실적<대우證>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대우증권은 18일 SDN 2·4분기 실적에 대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예상치를 웃돌았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7000원을 유지했다.


정근해 애널리스트는 "2분기부터 SDN 고부가가치 사업부분인 해외 매출이 인식되기 시작했다"며 "예상을 상회 하는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고 진단했다.

정 애널리스트는 이어 "환손실 17억원을 제외하면 분기 순이익47억원도 예상치를 상회하는 만족스러운 수준"이라며 "3분기와 4분기에도 사상최대 분기 실적을 경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DN은 3분기부터 이미 수주한 해외 불가리아 플랜트 시공 실적인식이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정 애널리스트는 "앞으로 유가 움직임과 해외 수주 부분 진행 추이에 따라 주가 움직임은 더욱 탄력적으로 형성될 것"이라며 "안정적인 현금 창출 능력과 성장하는 태양광 플랜트 수주 감안하면 현재 주가는 매력적"이라고 주장했다.


SDN은 상반기 영업활동으로만 131억원 규모의 현금을 창출했다며 200억원 이상의 유동자금으로 신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만큼 자금 상황이 안정적이라고 정 애널리스트는 분석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