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일자리 창출이나 출산장려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UCC에 담아 보내주세요”
서초구(구청장 진익철)가 네티즌의 번뜩이는 재치와 상상력을 구 행정에 반영하기 위해 출산보육,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등이 담긴 UCC(손수제작물)를 공모한다.
공모전의 주제는 지정주제와 자유주제로 나눠지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pos="L";$title="";$txt="서초 UCC공모전 포스터 ";$size="231,325,0";$no="2010080909590276887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지정 주제는 ▲ 출산장려·보육·육아에 대한 아이디어 ▲ 교육환경에 대한 자랑거리 및 개선사안 ▲ 실버들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노인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 '서초의 우수한 인프라'를 주제로 한 홍보영상이다.
자유 주제는 '행복하고 아름다운 서초구'를 알릴 수 있는 자유영상으로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영상이다.
내외국인과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2편까지 제출가능하다.
작품규격은 2~3분 내외의 순수창작 동영상으로 해상도 640*480 픽셀 권장, AVI, WMV, MPEG 형식의 파일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8월 15일부터 2개월간이며, 작품접수는 조이서초방송 홈페이지(http://tv.seocho.go.kr, 주민참여 - UCC놀이터)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창의성, 충실성, 비전제시 및 향후 홍보영상으로서의 활용 가능성 정도 등을 기준으로 1차 실무부서평가 40%, 2차 전문가심사 60%를 반영, 입상작을 결정한다.
시상은 최우수상(1명)은 상장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3명)은 각 70만원, 장려상(3명)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최종 결과발표는 오는 11월 5일 예정으로 개별통지 및 서초구홈페이지에 게재되며, 시상식 및 발표회는 11월 11일 열릴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청 홈페이지 게시판(공시·공고란 또는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진익철 서초구청장은 “네티즌의 신선한 목소리와 재기발랄 상상력이 담긴 동영상을 통해 구정운영에 대한 아이디어도 얻고, 공모작을 활용해 행복한 도시 서초구를 알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