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려대, 국제하계대학 수료식 개최


[아시아경제 김도형 기자]고려대학교(총장 이기수)는 5일 오후6시 서울 안암동 고려대 LG-POSCO경영관 4층 슈펙스 홀에서 국제하계대학(ISC, International Summer Campus)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6월28일 시작한 고려대 국제하계대학에는 국내·외 대학생 및 해외대학 예비대학생 1430명이 참가해 6주간의 과정을 마쳤다.

학생들은 경영·경제·정치·법·인문·과학·예술·한국어 등 총 120여 과목에 대해 스탠퍼드대(Stanford University), 케임브리지대(Cambridge University), 브라운대(Brown University), 펜실베이니아대(University of Pennsylvania), 존스홉킨스대(Johns Hopkins University) 등의 해외 유수 대학 현직 교수진에게 강의를 들었다. 모든 과목은 영어로 진행됐다.


학생들에게는 국내 대기업·공기업 및 관공서 인턴십 기회, 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됐다.

이날 학생대표로 수료증을 받은 룬드대학(Lund University) 카리나 조한슨(Carina Johannsen, 22, 스웨덴)씨는 “재학 중인 룬드대와 고려대가 파트너십을 맺은 대학이라 고려대에 대해 익히 잘 알고 있었다”면서 “양질의 프로그램과 함께 한국의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장광준 고대교우회 사무총장이 학생들이 고려대 교우가 된 것을 축하하며 고려대 배지를 달아주기도 했다.


김도형 기자 kuerte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