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0 건설의 날'.. 정운찬 총리 등 참석 성료

[아시아경제 소민호 기자]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회장 권홍사)는 15일 오후3시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 2층 대강당에서 '자랑스러운 건설인! 넘버 원(1)'을 주제로 '2010년 건설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정운찬 국무총리, 정종환 국토해양부장관 등 정부관계 인사와 송광호(국회 국토해양위원장) 장광근 강기갑 김기현 이용섭 국회의원을 비롯, 박덕흠 대한전문건설협회 회장, 이재균 해외건설협회 회장, 최영집 대한건축사협회 회장, 송용찬 건설공제조합 이사장 등 건설단체 및 유관단체 기관장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건설업계에서도 원로인 조남욱 삼부토건 회장과 SK건설 윤석경 대표, 박창규 롯데건설 대표, 김기동 두산건설 대표, 박종영 태영건설 대표, 이필승 풍림산업 대표 등 건설업계 대표들이 참석해 건설의 날을 축하했다.


참석자들은 계속되는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도 세계 곳곳에서 땀 흘리며 뛰고 있는 건설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건설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을 견인하는데 앞장서자고 다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권홍사 반도건설 대표이사 회장과 강석대 우양기건 대표이사 회장이 각각 금탑산업훈장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소민호 기자 sm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