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용노동부-여성가족부, 여성 일자리창출 위해 협력

[아시아경제 황상욱 기자] 고용노동부와 여성가족부가 여성 일자리 창출 등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협력키로 했다.


9일 고용노동부와 여성가족부는 '여성 경제활동 참여 제고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양 부처는 저출산·고령화 시대속에서 국가경쟁력을 높이려면 여성인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여성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해서는 부처간에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해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양 부처는 앞으로 ▲남녀고용평등 및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높이기 위한 정책개발 ▲유연근무제 등 일·가정 양립지원정책 추진 ▲여성실업자 특성에 맞는 직업훈련 실시 ▲여성창업지원 서비스 확대 등을 중심으로 협력하게 된다.

이를 위해 두 부처는 관련 국장급 공무원을 포함,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정기적 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업무 협력에 따른 구체적인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과장급 공무원의 인사교류(고용노동부 여성고용과, 여성가족부 여성인력개발과)를 실시할 예정이다.


협약에 나선 양 부처는 "고용노동부와 여성가족부의 업무협약으로 여성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양 부처가 손을 맞잡고 막힌 곳은 뚫어주고 열린 곳은 길을 더 넓혀준다는 각오로 여성의 일자리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황상욱 기자 ooc@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