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위치 정보 기반 SNS ‘아임IN’ 출시
$pos="C";$title="KTH의 '아임IN'";$txt="KTH의 '아임IN'";$size="250,375,0";$no="2010070714160749964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KTH(대표 서정수)는 이용자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아임IN’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아임IN’은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위치 정보를 지도 위에 기록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LBSNS(Local Based Social Network Service)다.
미국의 위치기반 SNS인 '포스퀘어'보다 한 발 더 진보한 ‘한국형 포스퀘어’ 서비스로, 국내 상황에 최적화됐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KTH는 파란지도에 자체적으로 지난 1년여에 걸친 분석을 통한 주요 POI(Point of Interest)와 지역, 권역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기본 제공한다.
예를 들어 가로수길, 홍대입구 등을 검색하면 포스퀘어는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위주로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데 반해, 아임IN은 이용자들이 직접 입력한 데이터뿐만 아니라 KTH가 제공하는 기본 상권, 지역 정보를 함께 보여준다.
이용자는 로그인을 하고 현재 자신의 위치와 장소를 ‘발도장’ 기능으로 입력하면 된다. 간단한 글과 사진을 첨부해 자신이 다녀온 곳의 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기록으로 남기고 공유할 수 있다.
또한 현재 내 주위에 있는 사람과 글을 지도 상에서 한 눈에 파악하고 댓글 등 메시지 기능을 통해 실시간 대화를 할 수 있다. 아무도 가지 않은 장소에 제일 먼저 발도장을 찍어 콜럼버스가 되는 게임형 재미 요소도 가미했다.
아임IN은 현재 아이폰용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 가능하며, 곧 웹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트위터와 미투데이에 자신이 기록한 내용을 보낼 수 있으며, 주소록을 통한 지인 초대와 이웃 관계 맺기 기능 등을 통해 기존 SNS와 쉽게 연동할 수 있게 했다.
KTH 모바일인터넷사업본부 김상화 PM은 “아임IN은 소셜 네트워크와 위치 정보 기반 서비스를 결합한 컨버전스 서비스”라며 “국내 이용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기존 서비스와 차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