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통신 최고 브랜드 공동 마케팅 전개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디자인과 첨단 성능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기아차와 국내 최고 통신 브랜드 SK텔레콤이 만나 자동차와 IT통신간 공동 마케팅을 본격 전개한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과 기아자동차는 7일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 압구정사옥에서 김충호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 박인식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 등 양사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아차-SK텔레콤 공동 마케팅 조인식'을 개최하고 전략적 제휴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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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인식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은 "SK텔레콤과 기아차간의 전략적 제휴 관계 구축을 통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양사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첨단 기술산업인 자동차와 통신 간의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충호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최고의 서비스를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공동 마케팅 활동으로 상호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막대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양사는 스마트폰 등 첨단 IT기기 연계 프로모션, 스마트폰용 신차 애플리케이션 공동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한다.
우선 제휴 마케팅의 첫 단계로 두 회사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갤럭시S를 활용한 '스마트카-스마트폰 페스티벌'을 전개한다. 오는 7~8월 두달 동안 기아차(승용·RV)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S의 단말기 할부금이 지원된다. K5 구입 고객에게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K5 차량제어키트'를 갤럭시S에 탑재해 제공한다.
향후 SK텔레콤과 기아차는 K5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량들을 위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전국 800여 개 기아차 영업·정비 거점에 무선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T와이파이 존'을 준비하는 등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기아차의 야심작 K5는 출고 첫달인 5월 일주일 만에 3552대를 기록한 데 이어 6월에는 1만673대로 단숨에 월 1만대 판매를 넘어섰다. 계약대수는 사전계약 포함 3만5000대에 이르는 등 중형 세단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SK텔레콤의 갤럭시S는 판매 5일만에 국내 이동통신 역사상 최단기간 10만 고객을 돌파했으며, 이후 일 평균 2만대 이상의 식지 않는 판매열기를 이어가며 출시 10일만에 가입고객 20만을 넘어서는 등 국내 이동통신 시장 단일 기종 최단기간 단말기 판매 기록을 갱신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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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진규 기자 a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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