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손쉽게 이벤트 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기능도 제공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SK텔레콤이 자체 애플리케이션 오픈 마켓 'T스토어' 활성화를 위해 사이버머니를 도입한다. 개발자들이 손쉽게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 기능도 제공한다.
SK텔레콤(정만원)은 22일 'T스토어'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할인존, 할인쿠폰과 함게 'T스토어 캐시'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현재 T스토어는 회원 수 130만명, 누적 다운로드 1100만건으로 빠르게 성장 중이다.
$pos="C";$title="SK텔레콤이 T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 'T캐쉬'를 선보였다. ";$txt="SK텔레콤이 T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 'T캐쉬'를 선보였다. ";$size="550,389,0";$no="2010062209363235090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스마트폰 앱 개발자는 'T스토어'에서 프로모션 진행을 원할 경우에 할인 가격, 기간, 대상 건수를 미리 설정하면 등록 앱이 화면 상단 '할인존'이라는 이벤트 영역에 별도로 표시돼 고객 접근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개발자는 특정 고객들에게만 선별적으로 할인쿠폰을 발급하는 타켓 마케팅을 진행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2010 프로야구' 앱 개발자는 '2009 프로야구'를 실제 구매한 고객들만을 대상으로 업그레이드 버전 앱 구매시 이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된 마케팅을 운영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싸이월드의 ‘도토리’와 유사한 개념의 'T스토어 캐쉬'도 내달 중 도입, T스토어에서의 콘텐츠 결제 수단을 현재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에서 확대해 고객 선택권을 더욱 다양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고객이 앱을 실행하면서 특정 아이템이나 콘텐츠를 추가 구매할 수 있게 해주는 결제관련 애플리케이션개발인터페이스(API)인 '상품 내 추가구매' 기능을 23일부터 개발자들에게 제공한다.
상품 내 추가구매가 지원될 경우 고객이 앱 이용 중에 결제를 간단히 진행할 수 있다. 고객은 게임 앱 이용 중에도 필요로 하는 아이템이나 캐릭터를 구매할 수 있다. 시리즈별 이용이 빈번한 학습, 만화의 경우 각각의 앱을 하나씩 구매할 필요 없이 앱 이용 중에 다음 편을 간단히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 홍성철 서비스부문장은 "T스토어는130만 명의 회원과 4만 여개의 콘텐츠, 타 이통사 고객도 이용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국가대표 앱스토어"라며 "개발자와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방식 도입이 T스토어 이용을 한층 더 활성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명진규 기자 aeo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