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업銀, '넷뱅크(Net-Bank) 서비스' 실시

[아시아경제 이현정 기자]IBK기업은행은 사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그룹웨어 솔루션과 뱅킹(Banking)기능을 결합한 '넷뱅크(Net-Bank)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그룹웨어란 기업전산망에 전자문서 결재, 전자우편, 경비관리 등의 기능을 연결한 프로그램으로 기업은행은 금융 솔루션 전문 기업인 웹케시와 제휴를 맺고 거래 중소기업에게 무료로 그룹웨어를 구축해 줄 예정이다.

기업은행 넷뱅크 서비스는 웹케시가 지원하는 스마트웨어 솔루션에 인터넷뱅킹 기능을 연계했다. 따라서 기업 그룹웨어에서 정보관리·전자결재·경비관리와 같은 기업의 통합업무는 물론 개인 인터넷뱅킹, 상품 예약가입, 가계부 등의 개인별 자산관리도 가능해진다.


또 카드 결제일, 적금 만기일 등을 알려주는 '일정관리', 경조사 관련 게시물에 댓글을 달고 경조금을 즉시 이체할 수 있는 '댓글이체' 등 특화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구축은 무료로 제공된다. 단, 유지비용으로 매월 기본수수료 3만3000원(사용자 5명, 용량 500MB)은 납부해야 된다. 사용자 1인 추가시마다 5500원이 추가된다.


기업은행은 런칭 기념으로 8월 말까지 이용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이현정 기자 hjlee3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