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핸디소프트, 국제기록문화전시회 참가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핸디소프트(대표 윤문섭)는 오는 6월 1일부터 6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되는 '국제기록문화전시회'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가의 중요한 문화유산인 기록정보자원의 체계적 수집 및 보존관리의 표준화, 전자화, 안전화, 전문화를 위해 열리는 것으로 핸디소프트는 ▲HANDY 기록관리컨설팅 ▲HANDY RMS ▲HANDY AMS ▲HANDY GRM 등 4가지로 구성된 'HANDY 기록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전시할 'HANDY RMS'는 국가기록원에서 제공하는 표준을 준수하는 기록관리시스템으로, 기존의 기간계 시스템과의 폭넓은 연계를 통해 전자적 기록관리체계를 구현한다.


'HANDY AMS'는 영구기록물관리시스템으로 기록물의 등록관리, 보존관리, 분류체계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HANDY GRM'은 핸디소프트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종이·전자기록물의 이관 툴로, 기록물의 진본성, 원본성을 보장해 기록관리시스템에서 보존 및 활용할 수 있도록 효율적 기록물 이관을 수행한다.


핸디소프트는 예금보험공사, 서울시청, 한국자산관리공사 등에 기록관리컨설팅을 수행한 바 있으며 현재 청와대, 대법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대통령기록관, 국방부, 중소기업청 등 다수의 기관에서 'HANDY 기록관리 서비스'에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철현 기자 k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