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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상품]10개월새 3000만갑 판매

롯데제과 아이디껌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롯데제과 아이디(ID)껌이 출시 10개월만에 누적판매량 3000만갑을 돌파했다. 독창적인 케이스 디자인과 부드러운 질감으로 젊은 여성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작년 5월 첫선을 보인 ID껌은 판매 한 달 만인 6월에 80만갑을 판매했다. 이어 꾸준히 판매량이 급증해 7월에 210만갑, 9월에는 320만갑이 팔려나갔다. 올해 들어서도 3월에 450만갑 판매량을 넘어서며 지난달에는 판매 500만갑을 돌파했다.

롯데제과는 이 같은 판매급증의 요인을 '껌의 차별화'로 설명하고 있다. 더블케이스 구조를 적용, 똑같은 모양의 케이스 2개를 나란히 연결했다. 하나로 포개지는 이 케이스는 손바닥보다 작은 크기로 주머니나 핸드백에 쉽게 들어가는 형태로 젊은 여성들이 흔히 사용하는 화장품 케이스와 비슷하게 디자인해 익숙함을 높였다.


또 깔끔함을 강조하기 위해 각각의 껌을 케이스 속에 낱개로 포장, 쉽게 껌을 꺼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첫번째 케이스에 들어 있는 껌을 모두 씹고 나면 빈 케이스를 분리하고 남은 케이스만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독특한 구조로 설계, 편의성도 살렸다.

아울러 껌 역시 기존 껌보다 품질을 개선, 쉽게 질리지 않는 껌을 만들었다. 향에 있어 발현속도를 조절해 기존 껌의 두 배 이상 향미가 유지되도록 했다. 그리고 천연 치클에 탄성감이 좋은 새로운 소재를 사용, 최적의 배합을 통해서 부드럽고 오랫동안 씹어도 탄력이 유지되고 풍미를 간직할 수 있는 껌 베이스를 사용했다.


또 크기를 기존 껌의 2/3으로 줄여 먹기에 부담 없게 했고 껌 베이스의 함량을 높여 풍성한 질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했다.


ID껌은 케이스 뚜껑을 열 때 '틱'소리를 내며 열리고, 케이스에서 껌을 빼낼 때 '탁'소리를 낸다. 또 껌을 입속에 넣을 때 '톡'소리까지 낼 수 있어 '소리'로 씹는 껌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를 TV 광고에도 적극적으로 응용해 이 소리를 이용해 경쾌한 느낌이 전달되도록 제작했다. 이러한 콘셉트는 주소비층인 10~20대의 여성들의 니즈에 적중,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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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현길 기자 ohk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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