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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엔진, 세계 최저 진동 선박엔진 개발

친환경 ‘저진동 명품엔진’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두산엔진(대표 이성희)은 국제해사기구(IMO) 규제를 만족하는 동시에 기존 엔진보다 진동을 50% 이상 줄인 세계 최저 진동 엔진인 친환경 '저진동 명품엔진’ 개발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두산엔진은 이날 창원 본사 저속2공장에서 국내외 선주사와 선급, 조선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총중량 922t, 길이 13m, 높이 15m의 크기로 실린더 7개가 장착된 친환경 저진동 명품엔진(DOOSAN-MAN B&W 7S80ME-C형) 시운전을 가졌다.


총 3만9800마력의 이 엔진은 대우조선해양에서 건조 중인 쿠웨이트 KOTC의 31만8000t급 원유운반선에 탑재될 예정이다.

이 엔진은 더욱 강화된 IMO의 질소산화물배출량 규제를 만족하는 친환경 제품으로, 기존 동일한 타입 엔진의 질소산화물 배출량보다 16% 가량 줄였다.


또한 엔진 진동을 최대 50% 이상 줄여 선박 운항중 진동으로 인한 엔진 고장과 오작동을 최소화시켜 유지비용 절감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희 두산엔진 사장은 “세계에서 진동이 가장 적은 친환경 저진동 명품엔진 개발로 두산엔진이 미래형 친환경 엔진 생산의 선두주자로 발돋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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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명석 기자 oric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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