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실시간 이슈 한눈에"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KTH(대표 서정수)는 실시간 주요 이슈를 한 데 모아 관련 뉴스를 한 눈에 보여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뉴스 파인더'를 무료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포털에서 뉴스 전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
$pos="L";$title="";$txt="";$size="150,225,0";$no="2010051914162390858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기존 뉴스 서비스 어플은 실시간으로 노출되는 속보나 언론사에서 편집하는 주요 기사 위주로 뉴스를 보여줬지만, 뉴스파인더는 클러스터링 검색 기술을 활용해 현재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를 실시간으로 자동 추출, 가장 인기 있는 뉴스를 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이용자가 알고 싶은 뉴스를 직접 검색하면 관심있는 뉴스만 추출해 보여주는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검색 메뉴에 들어가면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인물', '기업'의 실시간 순위도 확인할 수 있다.
KTH의 임완택 모바일인터넷사업본부장은 "휴대폰에서 검색어 입력과 웹사이트 이동이 번거로운 점을 고려해 한 번의 터치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구성했다"며 "이동 시간 등 킬링 타임에 습관처럼 뉴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 파인더는 현재 아이폰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려면 애플 앱스토어(http://itunes.apple.com/)에서 PC에 다운로드 후 설치하거나, 아이폰에서 직접 설치하면 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