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560~1580이 새로운 지지선..추가하락 가능<우리證>

[아시아경제 이솔 기자]코스피 지수가 장중 1610 밑으로 내려가며 추가하락에 대한 우려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1560~1580에서 새로운 지지선이 형성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9일 강현철 우리투자증권 투자전략팀장은 "직전 저점권역인 1650선이 힘없이 붕괴된 상태이며 외국인 투자자의 매도강도도 이어지고 있어 추가 하락 가능성이 높다"며 "새로운 지지선은 2월초 지지선였던 1560~1580으로 본다"고 말했다.

국내 기관이 철강 및 건설 등 일부 종목에 대해 부분적 로스컷(손절매) 물량을 들고 있는 것으로 판단돼 지수 반등이 강하게 나타나지 않을 경우 단기 조정폭이 깊어질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의견이다.


강 팀장은 "최근 유럽국가들이 남유럽에 대해서는 대규모 양적완화 조치를 추하면서도 재정은 감축할 의지를 표명하고 있어 2년 전 시행됐던 글로벌 공조가 희석될 가능성이 있다"며 "수출 비중이 높은 한국에게는 중국 긴축에 이은 두 번째 시장의 수요 둔화"라고 진단했다.


이에 유럽지역의 긴축정책이 과연 실현 가능성이 있는지, 글로벌 공조 하에서 어떤 조치가 시행될 수 있을 지는 좀더 지켜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이솔 기자 pinetree19@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