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상욱 기자] 삼성전자가 유투브(www.youtube.com)와 해외 현지 방송을 통해 방영 중인 한 3D LED TV 광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무려 8개월의 시간 동안 1256대의 TV가 동원돼 만들어진 이 광고는 유투브에서 50만건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 중이며 관련 동영상이 계속해서 확대 전파되고 있는 상황이다.
5일 삼성전자 등에 따르면 이 광고는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VD사업부)의 지휘 아래 영국 런던에 소재한 광고제작사 CHI가 제작한 것으로 60초 정도의 영상물이다.
$pos="C";$title="";$txt="";$size="550,308,0";$no="2010050417272591473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고양이가 금붕어를 바라보는 장면, 고래가 호수 안으로 뛰어드는 장면, 우주인이 다가오는 장면 등이 연속되며 압권은 시내 한 복판 사거리 도로를 실제 TV로 채워 폭포수가 떨어지는 모습을 시현한 부분이다.
삼성전자 측은 이 광고 제작을 위해 아르헨티나 수도인 부에노스아이레스 곳곳에 직접 TV를 설치, 컴퓨터그래픽(CG)을 최소화한 실제 영상으로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약 1개월 정도 공개된 이 광고의 유투브 조회수는 3일 오후 3시 기준으로 약 48만8500여건. 수개월 동안 게재됐던 다른 광고가 최대 2만~3만건 정도의 조회수임을 감안하면 '대박'인 셈이다. 현재 삼성전자는 'samsungalps'라는 카테고리안에 총 82개의 동영상 광고를 올려두고 있다.
유투브 아이디 'davebluedee81' 네티즌은 "21세기 최고의 장면이다, 내가 본 것 중 최고(Perpect spot in 21st century times! One og the best I've ever seen! Gresstz)"라고 평하는 등 호평 일색의 덧글이 달려 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이 광고를 당분간 보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측에서 이 광고를 방송할 계획이 없기 때문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한국에서는 지난 3월에 3D LED TV가 런칭됐으나 해외 각국에서는 각각 런칭 일정이 달라 같은 광고를 방영할 수 없다"며 "한국에서는 토마토편, 박지성이 모델로 나오는 삼각편대편 등 다른 광고가 방송되고 있어 현재로는 이 광고를 방송할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황상욱 기자 ooc@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