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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몽구 회장 “올해 중국서 100만대 판매할 것”


아시아경제 박수익 기자] 상하이엑스포 개막식 참석을 위해 29일 중국으로 출국한 정몽구 현대·기아차 회장이 "올해 중국시장에서 100만대를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이날 중국 장쑤성 옌청시 기아차 중국공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세계 최대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시장은 현대·기아차의 미래를 결정짓는 최대 승부처가 되고 있다”며 “올해 중국 판매 목표인 100만대를 반드시 달성해 확실한 입지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중국시장에서 각각 57만309대와 24만1386대 등 총 81만1695대를 판매한 데 이어 올해는 이보다 23.2% 상승한 총 100만대(현대차 67만대, 기아차 33만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기아차가 단일 해외국가에서 100만대를 목표로 삼은 것은 중국시장이 처음이다.


정 회장은 “최근 중국 현지 업체들이 무서운 속도로 급성장하고 있다”며 “현대·기아차가 지금까지의 선전에 안주했다가는 언제 이들에게 시장을 넘겨줄지 모른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또 “중국 소비자들이 현대·기아차를 고급 브랜드로 인식할 수 있도록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것은 물론 지역별로 차별화된 판촉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브랜드 이미지를 한 단계 향상 시켜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 회장은 이날 기아차의 중국공장의 생산라인을 직접 둘러보며 포르테(현지명: 푸뤼뒤), 쏘울(현지명: 씨우얼) 등 지난해 중국시장에 추가로 투입한 차량들의 생산공정과 품질을 집중 점검했다.


특히 올 하반기 생산설비 확장공사 완료를 통해 기존 연산 15만대에서 30만대로 생산규모가 늘어나는 중국 제 2공장의 생산 설비와 시스템 점검에 많은 시간을 쏟았다고 현대차측은 전했다.


올 하반기 30만대 규모의 중국 제 2공장 설비 확장공사가 완료되면 기아차는 13만대 규모의 제 1공장과 더불어 내년부터 중국시장에서 연간 총 43만대를 양산할 수 있게 된다.


정 회장은 생산라인을 둘러보며 “중국시장에서 현대·기아차가 대표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판매목표를 달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품질에 대해 한 치도 양보해서는 안 된다”며 “중국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사양과 디자인도 면밀히 파악해 이를 반영한 차를 개발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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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수익 기자 si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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