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유재면 대표";$txt="유재면 웅진식품 대표가 28일 열린 창립기념식에서 비전을 선포하고 있다.";$size="510,370,0";$no="201004281618104278126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가장 한국적인 식품으로 세계 식품 시장의 블루칩 꿈을 이루겠습니다."
유재면 웅진식품 대표(사진ㆍ50)는 28일 서울 충무로 극동빌딩 본사에서 창립 34주년 기념식을 갖고, 매출 1조클럽 가입을 목표로 한 기업비전을 발표하며 이같이 말했다.
유 대표는 이날 기념사에서 "2015년까지 세계 1등상품 5개 이상을 보유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구체적인 품목도 제시했다. 알로에주스인 '자연은 알로에', 쌀소재 종합브랜드인 '아침햇살', 특허받은 발효홍삼인 '장쾌삼' 등을 세계 1등 품목으로 내놨다.
유 대표는 이를 위해 '345 글로벌 No1. 프로젝트'를 선포했다. 345 글로벌 No.1프로젝트는 올해 창립 34주년을 맞은 웅진식품이 2015년까지 5년내에 글로벌 No.1 상품을 5개이상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은 비전 슬로건이다.
유 대표는 이날 매출 1조클럽 가입을 위한 경영전략도 제시했다.
그는 매출 1조원 달성을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해외시장 수출 활성화 ▲소재 및 소재가공 신사업 진출 ▲유통사업 진출 모색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유 대표는 아울러 중국 음료시장 진출을 위해 중문 음료 브랜드인 '취아위엔'의 CI도 발표했다.
유 대표는 올해 사업과 관련해서는 음료사업 부문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신제품 출시를 통해 지난해보다 200억원이상 늘어난 21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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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규 기자 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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