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건강도시 선도 위해 보건 사업 강화

성북구 보건소, 28일 오후 고려대 보건과학대학과 MOU 체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 보건소가 21세기 건강도시 구현을 선도하기 위해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과 보건사업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는다.


협약식은 28일 오후 3시 월곡동에 위치한 성북구 보건소 8층 sb기획실에서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임국환 학장과 김웅철 부학장, 황원숙 성북구 보건소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날 체결되는 학관 협력 협약서에 따라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과 성북구 보건소는 ▲지역사회 보건발전을 위한 정책 개발과 교류 ▲보건행정 전문성 강화와 사업 교류 ▲보건교육의 질적 강화와 활성화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게 된다.


고려대 보건과학대학과 성북구 보건소는 보건과학분야에서 특화된 대학과 보건행정 기관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올 초부터 협약 체결을 준비해 왔으며 이번에 결실을 보게 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구민들이 보다 건강하고 활력 넘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이번 MOU 체결의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를 계기로 보건과학 분야의 글로벌 스탠더드를 지향하는 대학과 동반자로서 학관 협력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성북구 보건소와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은 3개월 과정의 성북 실버건강대학을 매년 개최하는 등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구민 보건 증진을 위한 협력사업들이 더욱 활기를 띨 전망이다. 성북구 보건소 건강정책과(☎920-1901)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