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종목톡톡]이화공영, 권리락에 4대강까지..↑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4대강 테마주 이화공영이 무상증자에 따른 권리락 착시효과에 대통령의 4대강 발언까지 등에 업으며 상한가로 달렸다.


22일 이화공영은 가격제한폭인 790원(14.82%) 오른 6120원을 기록했다. 거래량은 전날의 2배에 달하는 54만주 가량이었으며 상한가 잔량은 4만주 이상이 쌓인 채 장을 마감했다.

전날 1만650원으로 마감됐던 이화공영은 100% 무상증자에 따라 이날 5330원이 새 기준가로 정해졌다. 순식간에 절반 가격으로 떨어진 듯한 착시효과에 장 시작부터 5% 이상 상승하며 강세를 보였다.


여기에 대통령이 '제40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4차 환경을 위한 기업 정상회의(B4E)` 기조연설에서 "4대강 살리기 사업은 생명보호와 경제성장을 동시 추구하는 대표적인 녹색뉴딜 프로젝트"라고 밝힌 것이 알려지며 탄력을 더했다.

권리락 착시효과 덕까지 본 이화공영은 상한가로 장을 마쳤지만 다른 4대강 테마들의 기세는 예전만 못했다. 홈센타가 3.45%, 삼목정공이 2.97% 상승하는데 그쳤다. 특수건설 C&S자산관리 삼목정공 등은 상승률이 1% 내외에 불과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전필수 기자 philsu@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