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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무역상사, 인도·아세안 시장 '첨병'

무협, 전문상사 중심 '수출상담회' 개최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한국무역협회가 전문무역상사를 활용해 아세안과 인도시장을 뚫는다.


한국무역협회와 지식경제부는 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FTA체결에도 불구하고 활용율이 저조한 아세안과 신흥 FTA 시장인 인도 등과 교역하고 있는 전문무역상사를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에는 아세안과 인도 시장 진출에 뜻은 있으나 수출인프라 및 경험이 부족해 수출을 고민하고 있는 디엔바이오, 무하디지털 등 국내 중소기업 119개사와 기존 종합무역상사인 한화무역, 영국 런던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유니코퍼레이션(UNI Coporation) 등 49개의 전문무역상사가 참여했다.


전문무역상사와 중소기업의 현황을 파악한 후 맞춤식 상담테이블을 구성한 이번 상담회에서는 기계, 전자, 전기, 화장품, 가전, 식품류 등 상담품목도 다양하다.

총 288건의 상담 가운데 150건 이상이 추후 계약을 적극 검토할 만큼 성과가 좋아 향후 우리 중소기업의 아세안 및 인도 시장진출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현재 무역협회 회원으로 가입돼 있는 전문무역업체 숫자는 250개 정도 인데, 이들 기업은 해외거래선을 100여개국 이상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거래선 확대와 수출 극대화를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전문무역상사의 활동 지원을 위해 무역협회는 수출상담회 개최와 동시에 전문무역상사 홈페이지(http://stc.kita.net, STC넷)를 구축하는 등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한다.


STC넷(Specialized Trading Company)에서는 전문무역상사와 중소기업의 상세정보 검색이 가능하며, 선정한 상대 업체에 인콰이어리 발송후 거래성사율을 높이기 위한 실시간 SMS발송 기능도 지원된다.


한편 무역협회 부산지역본부는 조선/기자재를 주로 취급하는 15개 전문무역상사와 45개 제조업체 간 상담회를 같은 날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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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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