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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산소' 담은 포장상품 인기

한우·주꾸미 등 과학적 원리 적용해 신선도 유지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신선도를 높이기 위해 산소 포장 등 각종 과학기술을 도입한 상품들의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5일 신세계 이마트가 올해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횡성한우 등 '한우 산소포장' 상품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이 106.5%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한우 전체 매출은 15% 증가하는데 그쳤다.


이처럼 산소포장 방식의 한우 매출이 크게 증가한 이유는 가정에서 냉장 보관할 경우 저장성이 일반 상품에 비해 3배 가량 높아 소비자들이 선호하기 때문.

산소포장 방식은 이산화탄소 80%와 산소 20%를 주입해 포장하는 것으로, 외부공기를 차단해 고기의 호흡 속도를 늦춰 효소에 의한 신선식품 오염을 늦추며 용기 내 이산화탄소 충전으로 미생물 성장이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이마트는 지난 1일부터 자체적으로 구매하는 한우를 광주물류센터에서 산소 포장해 시범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4월 중순부터 이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전점에서 산소포장 상품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마트가 지난 달 중순부터 4마리 7980원에 판매하고 있는 산소캡슐로 포장한 주꾸미도 고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산소캡슐 방식이란 캡슐 안에 해수를 담고 여기에 산소를 주입하는 것으로, 산지 포구나 어장에서 막 잡은 상품과 거의 유사한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주꾸미는 환경변화에 민감해 어획 후 장거리 배송시 집단 폐사가 흔하게 일어나는 반면, 소비자들은 조금 가격이 비싸더라도 살아 있는 신선한 상품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마찬가지로 낙지의 경우에도 산소캡슐을 통해 살아 있는 상태로 공급한 이후 올 들어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30% 가량 증가했다.


또 성격이 급해 배송 중 대부분이 죽어버리는 활고등어도 침술수면 요법을 통해 살아 있는 상태로 판매하기 시작한 이후 매년 매출이 30% 가량 증가하고 있다.


이마트 신선담당 이태경 상무는 "소비자들이 대형마트에서 축산, 수산 등 신선식품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선택기준 중 하나가 바로 신선도"라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요구로 최근 각종 과학기술을 이용해 신선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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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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