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직업소개 DVD '내일을 잡(JOB)아라'

U-city 기획자, 믹솔로지스트, 작업치료사 등 80개 직업 망라

[아시아경제 강정규 기자] 떡볶이연구원, 생태번역가, U-city기획자, 믹솔로지스트, 작업치료사 등 80개 직업을 상세히 소개한 직업동영상 DVD가 제작 배포됐다.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정인수)은 청소년들이 관심을 두고 있고 향후 전망이 좋은 직업들 가운데 직업진로지도 분야 전문가 회의를 거쳐 80여개의 직업을 선정하고 이들을 영상으로 소개하는 ‘2010 내일을 잡(JOB)아라’를 DVD를 제작·배포했다고 4일 밝혔다.

특히 떡볶이연구소의 길성희 연구원, MBC TV 인기예능프로그램 ‘세바퀴’의 김유곤 PD, 뮤지컬배우 홍지민씨, 배우 김여진씨, 쇼핑호스트 강연희씨, 드라마작가 노희경씨, 정신과의사 오은영씨 등 각 직업을 대표하는 인사들의 생생한 인터뷰를 넣어 직업의 현장을 흥미롭게 안내한다.


떡볶이연구원(퓨전음식연구원)은 다양한 소스와 조리법 개발 등을 통해 떡볶이(전통음식)의 산업화와 세계화를 위해 일한다. 영양과 조리 과학 등 식품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세계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개발하는 창의성과 융통성을 갖추는 게 중요하다.

믹솔로지스트(Mixologist)는 Mix(혼합하다)와 Ologist(학자, 연구자)의 합성어로, 바텐더와 달리 창의적으로 새로운 칵테일을 만드는 칵테일분야의 전문가. 기존의 칵테일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방식으로 칵테일을 만들며, 칵테일과 어울리는 음악선정부터 바 컨설팅, 칵테일 스타일링까지 다양한 일을 한다.


유비쿼터스시티(U-city) 기획자는 전통도시에 첨단IT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 정보인프라에 유비쿼터스(Ubiquitous) 기술을 접목해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춘 신 개념 도시인 U-city를 기획한다.


생태번역가는 생태체험프로그램 등에 참여한 사람들을 인솔해 숲이나 하천 등에 나가 나무나 약초의 쓰임새, 야생화에 얽힌 이야기 등을 설명하며 생태에 대한 이해를 도우며, 국유림관리소나 국립공원, 휴양림 등에서 일한다.


작업치료사는 신체적·정신적 질환으로 기능장애가 있는 환자가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환자와 함께 현재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우선순위를 정해 작업을 선택하도록 하는 등 질병자체보다는 질병으로 인한 기능의 저하에 관심을 둔다.


이밖에 금융상품개발자, 연료전지개발자, 예술제본가, 해수담수화연구원, RFID시스템연구자 등 다채로운 직업소개 영상이 망라된다.


동영상은 전국 중고교 등에 배포되며, 청소년 취업포탈 사이트인 청소년 워크넷(www.work.go.kr/youth/)과 한국직업정보시스템(know.work.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강정규 기자 kj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