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황건호)는 30일부터 자본시장 통계를 종합해 제공하는 '자본시장 통계포털서비스(FreeSIS : Free Statistics and Info Services, www.freesis.or.kr)'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자본시장 통계포털서비스(FreeSIS)는 개별 홈페이지에서 분산 제공됐던 통계를 한데 모아 이용자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주요 항목을 선정해 '한눈에 보는 자본시장 통계' 서비스로 제공함으로써 이용자가 빠르고 편리하게 자본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교차통계' 서비스를 제공해 통계항목 간 교차 분석 또는 상관관계 분석 등이 가능해 졌다는 점이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이번 사이트 개방은 1단계 오픈으로 속도나 교차항목 제한 등 개선점이 눈에 띄었다. 금투협은 연말까지 회원사 시스템 정비와 자체 보강 등을 통해 2단계 오픈을 완료할 계획이다. 또 모바일 서비스 활용을 위해 스마트폰에 활용 가능한 모바일 콘텐츠를 별도로 제공하는 작업도 병행 할 예정이다.
김동연 금융투자협회 경영전략본부장은 "자본시장 통계포털서비스(FreeSIS)는 자본시장 및 금융투자업 통계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지향한다"며, "향후 서비스 고도화 및 관리 프로세스 개선 등을 통하여 자본시장 및 금융투자업을 대표하는 최고의 통계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박지성 기자 jiseo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