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CTIA서 첨단 휴대폰 전시

[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
LG전자(대표 남용)은 23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이동 통신 전시회 ‘CTIA 2010’에 참가해 첨단 휴대폰들을 대거 선보인다.


LG전자는 446평방미터 규모의 부스를 마련했으며 전시공간에도 고객 인사이트를 적극 반영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북미 고객들의 생활패턴 조사 결과를 토대로, ▲ 사회 교류 중시형 ▲ 일과 업무의 균형을 원하는 비즈니스맨, ▲ 휴대폰으로 개성을 표현하는 신세대, ▲ 중장년층 등 4가지 유형으로 세분화 해, 해당 유형별 맞춤 제품 총 30 여종을 전시했다.


LG전자는 쿼티(QWERTY) 자판의 메시징폰 ‘리마크(Remark, LG-LN240)’를 최초 공개하며 북미 메시징폰 시장 우위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리마크(Remark)’는 주머니에 들어가는 크기와 회사 이메일 계정의 푸시이메일 기능을 갖췄고, 3위 사업자인 스프린트(Sprint)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소형임에도 키패드 면적을 최대로 키워 쿼티 사용성은 극대화 했고, 재활용 플라스틱을 이용한 친환경 휴대폰이다.


또 LG전자의 두번째 안드로이드폰 ‘LG-GT540’을 비롯, 퀄컴 스냅드래곤을 탑재한 ‘엑스포(LG-GW820)’, 쿼티 키패드 안드로이드폰 'LG-GW620', 윈도 모바일 6.5 버전 운영체제를 탑재한 ‘LG-GW550’‘LG-GM750’ 등 스마트폰들도 대거 전시한다.


최근 출시한 ‘쿠키 플러스(LG-GS500)’, 아레나, 팝 등 다양한 풀터치폰도 함께 선보인다.


LG전자는 차세대 이동통신서비스인 LTE(Long Term Evolution) 단말을 이용, 세계 최고의 100Mbps의 다운로드 및 50 Mbps의 업로드 속도로 대용량 풀HD급 영상은 물론 동영상 컨퍼런스, 웹 서핑 등을 실시간 시연한다.


이외에도, PC-웹(Web)-휴대폰간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LG 에어 싱크(LG Air Sync)’ 기술도 공개한다.


LG전자 MC(Mobile Communications)북미사업부장 황경주 상무는 “북미 고객 인사이트 발굴을 기반으로, 더욱 세분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들을 지속 출시해 북미 휴대폰 시장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조성훈 기자 sear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