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천구, Green Start(녹색생활) 자원봉사 적극 펼쳐

헌옷?폐현수막 등 재활용하여 생활용품 제작, 21일 노인요양원에 전달 예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한인수) 자원봉사센터는 최근 심각한 환경문제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키고 손쉽게 친환경 녹색생활 실천에 참여할 수 있는 그린스타트 녹색생활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GREEN Start 녹색생활 자원봉사활동은 상자텃밭 가꾸기(Gardening), 자원재활용(Recycling), 환경교육(Education), 에너지절약실천(ENergy saving) 봉사활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녹색생활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그 첫 번째 프로그램은 재활용(Recycling)을 테마로 자원봉사동아리팀 봉사자 20여명이 모여 평소 모아온 헌옷, 재고옷감과 폐현수막 등을 재활용해 신발주머니 방석 앞치마 등을 만드는 행사를 지난 8, 9일 이틀에 걸쳐 가졌다.

또 자원봉사자 20명이 21일 가평꽃동네 평화의집 노인요양원을 방문, 말벗을 해드리는 한편 청소봉사, 미용봉사활동과 치과의료봉사단체인 녹야회 봉사자들의 의료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이번 행사로 제작한 생활용품들을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이 녹색생활 실천과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함께 공감하고 솔선하는 모습을 보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금천구청 가정복지과(☎ 2627-2456)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