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이티아이, LED 사업부 급성장<하나대투證>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하나대투증권은 15일 우리이티아이에 대해 LED 사업부의 실적 급성장과 자회사의 실적 호조로 성장세가 지속될 예정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이어나갔다. 목표주가도 1만3000원을 유지했다.


이정, 임재희 애널리스트는 "LED사업부 실적 호조와 자회사 실적 급성장에 주목하라"며 "CCFL(냉음극형광램프) 단가 인하와 출하량 둔화 등으로 1분기 실적은 시장 예상치를 소폭 하회 하겠지만 자회사들의 실적 호조세가 시장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면서 만회가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2.6%와 16.6% 감소한 670억원과 57억원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1분기 세전 이익은 자회사들의 실적호조세 효과로 17.8% 증가한 107억원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애널리스트는 "자회사 실적 급성장에 따른 실적 호조세가 지속되고 있고 LED 시장 진출을 통한 중장기 성장 동력이 확보됐다"며 "LG디스플레이 시장지배력 강화에 따른 수혜와 LG디스플레이 내 점유율 상승에 따른 실적 호조세도 주목할 점"라고 평가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박지성 기자 jiseo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