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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3D TV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섰다

[아시아경제 황상욱 기자] LG전자가 인도에 3D TV를 첫 공급하며 글로벌 3D TV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인도의 종합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밸류어블그룹(Valuable Group)'에 47인치 3D LCD TV를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계약에 따라 3D TV의 초기 전략시장이라 할 수 있는 해외 미디어 사업자에게 제품을 공급하는 데 성공, 3D TV 기업 시장 선점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해외 특정 방송사 등에 공급되는 것을 전제로 공동 개발한 것이 아닌 한국 자체 기술로 개발해 출시한 한국산 3D TV가 해외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공급되는 첫 번째 사례라는 의미도 갖고 있다는 설명이다.

밸류어블그룹은 인도 전역에 1700개의 극장 스크린을 보유, 시장 점유율 40%를 차지하고 있는 현지 최대의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최근에는 인도의 국민 스포츠인 크리켓의 세계 최초 프로 리그인 '인디안 프리미어 리그(Indian Premier League)'의 전세계 중계 판권을 획득했다.


이번에 공급되는 3D TV는 밸류어블그룹이 크리켓 리그의 최종 4경기를 인도 최초로 3D로 생중계할 때 인도 전역의 레스토랑, 바 등 크리켓 팬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설치돼 경기장의 감동을 입체영상으로 전달하게 된다.


편광안경 방식 3D LCD TV는 화면이 밝을 뿐 아니라 안경이 가볍고 저렴해 수백 명의 인원이 시청 거리나 각도에 제약을 받지 않고 편안하고 실감나는 3D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권희원 LG전자 LCD TV 사업부장(부사장)은 "어지러움을 최소화하고 편안한 실감 영상을 구현하는 LG만의 준비된 3D 기술로 3D TV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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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상욱 기자 ooc@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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