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회, 제2어린이집 준공


[아시아경제 김성곤 기자]국회 사무처는 24일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보육대기자 해소를 위해 제2어린이집을 준공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국회사무처는 지난 94년부터 국회 직원 및 의원 보좌직원의 자녀 보육시설인 국회어린이집을 운영해왔다. 하지만 희망자가 늘어나면서 이번에 추가로 146명을 수용할 수 있는 제2어린이집을 신축한 것.

신축된 제2어린이집은 연면적 1,310㎡(396평)의 지상 2층 건물로, 보육실 12개소와 교사실 5개소, 유희실, 식당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내부 인테리어는 어린이의 성장과 정서에 적합한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했고 이화여대 사범대에서 개발, 운용중인 전문유아프로그램을 채택해 운영할 예정이다.


김형오 의장은 축사에서 "육아문제를 개인에게 전부 짐을 지워버리면 누가 아이를 낳을 것인가"라면서 "우리 국회부터 미래세대를 위한 보금자리를 마련하여 저출산 문제해결에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현행 영유아보육법과 동법 시행령에 따르면 일정규모 이상의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에서는 의무적으로 직장보육시설을 설치해야 하지만, 아직까지 제대로 이행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김성곤 기자 skze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