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법무법인 충정, ALB 선정 '2010년 10대 로펌'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법무법인 충정은 최근 세계적 법률잡지 ALB(Asia Legal Business)가 뽑은 'ALB 2010년 주목받는 10대 로펌'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충정에 따르면, ALB는 충정이 법무법인 한승과의 합병으로 전문성을 높이고 중국 시장에까지 진출한 점, 이베이의 G마켓 인수 건 성사로 M&A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는 점 등을 선정 근거로 삼았다.

ALB는 특히, 중국 상하이 충정 사무소가 한국 기업의 원활한 중국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는 점을 언급했다.


박상일 충정 대표변호사는“지금까지 충정 상하이 사무소는 중국에 진출하는 한국 회사들을 위주로 서비스를 해 왔으나, 앞으로는 한국에서 사업을 하고자 하는 중국 회사들도 로펌의 성장 기반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충정은 지난 해 이베이의 G마켓 인수전에서 G마켓 법률 대리인으로 나서 M&A가 성사되는 데 큰 몫을 했다. 이베이의 G마켓 인수 건은 미국에서 상장된 직상장 기업을 공개매수 절차로 매입하는 특이한 구조로, 한국법과 미국법이 동시에 적용된 사례다. 이베이와 G마켓의 M&A는 블룸버그가 2009년 7월 1일 발표한 상반기 M&A 거래규모 중 4위에 기록되는 등 많은 이슈를 낳았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