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건축디자인시범사업·한옥지원사업 공모 개시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국토해양부는 국토의 품격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건축디자인 시범사업'과 한옥 활성화를 위해 시행중인 '한옥지원사업'의 공모를 오는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건축디자인 시범사업'은 품격 있는 건축과 도시 환경의 창출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올해는 녹색건축, 수변공간, 기반시설 및 기타 등 세 분야에 초점을 둬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4주 동안 지자체로부터 '디자인 및 경관 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한 공모를 받는다.

공모가 접수되면 다음달 중에 실무자 위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국가건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 중 시범사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시범사업에 대해서는 올해 예산 20억원의 일부를 계획수립 비용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옥지원사업은 한옥의 보급·확대를 통해 한옥 산업의 기반을 구축하고 한옥을 현대에 맞게 되살리고 재창조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지자체가 계획 중이거나 공사 중에 있는 한옥건축사업, 건축물의 일부에 한옥의 디자인 요소가 접목된 한옥디자인보급사업을 대상으로 한옥 홍보효과가 큰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 사업도 '건축디자인 시범사업'과 같이 1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4주 동안 공모를 받을 예정이다.


다음달에 전문가 위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응모작 평가 및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4월 중 총 5억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