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스마트폰을 통해 정부 정책과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게 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은 정부 블로그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놓은 '미니공감' 위젯을 아이폰용 어플로 개발해 서비스 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어플을 사용하는 아이폰 사용자들은 39개 중앙부처의 블로그를 신속하게 접할 수 있다.
$pos="C";$title="정부정책 홍보용 아이폰용 미니공감 어플";$txt="정부정책 홍보용 아이폰용 미니공감 어플";$size="382,276,0";$no="2010020906583857944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3월3일까지 아이폰용 '미니공감'을 설치하면 별도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부가 대한체육회와 함께 진행하는 동계올림픽 참가 태극전사 응원 온라인 이벤트도 '미니공감' 어플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아이폰 외에 윈도 모바일 기반의 옴니아시리즈폰용 어플 개발을 협의 중이며 안드로이드폰 전용 어플도 개발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