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한카드 "직업능력개발 손쉽게 도와 드려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신한카드-노동부, 사업주훈련비지원 카드제 시행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신한카드는 노동부의 사업주훈련비지원 카드제 사업자로 선정돼 전국 1100여곳의 신한카드·신한은행 영업점과 상담센타, 노동부 직업능력개발정보망(HRD-Net)을 통해 카드발급 상담과 신청을 받는다고 31일 밝혔다.


사업주훈련비지원 카드제는 노동부가 기존에 운영하던 사업주에 대한 직업능력개발지원 제도에 카드결제시스템을 접목한 것으로, 사업주의 훈련비 결제를 손쉽게 하고 지원절차를 간소화해 직업능력개발훈련 참여를 활성화하려는 목적으로 도입해 공개입찰 과정을 거쳐 신한카드가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제도의 시행으로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하는 사업주가 대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번거롭고 까다롭던 절차 때문에 참여를 꺼리던 중소기업 사업주의 참여가 늘어나 구직자들의 중소기업에 대한 선호도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카드제 시행의 핵심 포인트는 절차의 간소화로 먼저 사업주의 해당 관공서 방문 및 서류제출 절차가 완전히 생략되며, HRD-Net을 통해 편리하게 훈련기관 및 훈련과목을 선택할 수 있고, 훈련비를 온라인으로 결제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제도에 참여하는 사업주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제도 활성화를 통해 기업체 근로자의 직업능력향상 및 강소기업의 육성, 나아가 국가 경쟁력 향상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