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주당 유필우 전 의원 인천시장 출마 선언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유필우 민주당 인천시당 위원장이 25일 오는 6ㆍ2 지방선거 인천시장 후보 출마를 선언했다.


유 위원장은 25일 오후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인천이 지난 10년간 축복받은 발전의 동력을 갖춘 도시였지만 한나라당 시장이 8년간 장기집권한 결과 지금 위기로 치닫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위원장은 이어 "비전과 책략을 마련해 이날 만을 기다려왔다"며 "지난 30여년간 공직 생활을 두루 거쳤고, 국회의원까지 경험하는 등 위기의 인천을 구해낼 모든 준비를 갖췄다"고 각오를 밝혔다.


그는 특히 ▲명실상부한 동북아 경제중심도시 건설 ▲ 구도심과 신도심의 생활 균형 발전 정책 현실화 ▲ 서민과 중산층이 살기 좋은 교육ㆍ문화ㆍ복지 인천 실현 ▲ 시민 참여ㆍ결정하는 생활정치 시정 구축 등의 4가지 비전을 제시했다.

또 이를 위해 ▲ 구도심 재정비에 시민 참여 강화 등 시정의 중심을 신도심에서 구도심으로 이동 ▲ 경제자유구역의 재검토ㆍ재점검 ▲ 성장과 복지의 균영 ▲ 시민 참여하는 성숙한 민주주의 등 4개 목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 실사구시 ▲ 생활정치 ▲ 시민참여 ▲융합 시정 ▲ 주민평등 ▲시민주권 ▲투명행정 ▲정보공개 등의 8대 시정원리를 제시하기도 했다.


유 위원장은 이와 함께 ▲서울역~인천역 사이 경인전철 복복선 지하화 추진 ▲ 인천대 부지의 시민공원화 등 복합 재활용 ▲ 사회복지기금 마련 등 새로운 사회안정망 마련 등의 3대 주요 공약도 밝혔다.


<약력>
1945년 황해도 연안읍 출생
인천 송림초·인천중·제물포고·연세대 경영학과 ·서울대 행정대학원 수료
제15회 행정고시
인천시 정무부시장
대한석탄공사 사장
17대 국회의원
민주당 인천시당 위원장(현)



[성공투자 파트너]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선착순 경품제공 이벤트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