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코오롱그룹이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구축하고 획기적인 업무혁신을 위해 KT와 전사적인 스마트폰 도입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전 그룹사에 스마트폰을 제공해 유무선통합서비스 환경을 구축하는 것은 국내 최초다.
코오롱그룹은 19일 삼성전자의 쇼옴니아와 옴니아팝 8000여 대를 임직원에 제공해 전 사업장에 유무선통합서비스 환경을 구축할 계혹이라고 밝혔다.
코오롱은 이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자결재, 영상회의, 자료의 송수신 등 다각적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모바일오피스 환경을 조성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서비스 향상을 꾀해 사업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전사적인 스마트폰 도입으로 코오롱은 회사 인트라넷(내부 전산망)인 '아이켄'을 스마트폰과 연동해 실시간 서류를 결재할 수 있고 이동 중 차안에서나 퇴근 후에도 회사 이메일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급한 업무지시를 위해 직원을 찾을 때도 별도 전화로 알아볼 필요없이 스마트폰을 통해 직원 전화번호나 이메일 주소 등의 파악도 즉시 가능하다.
특히 지방의 제조공장에서는 공정 및 재고, 설비의 관리가 실시간으로 가능해져 안전 및 품질향상에 기여하고 패션유통부분에서는 휴대폰이 고가의 바코드스캐너를 대신해 재고·물류 관리를 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화 및 대고객 서비스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오롱그룹에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코오롱베니트 조영천 대표이사는 "스마트폰의 도입은 그룹 내 획기적인 커뮤니케이션 혁신으로 올해 코오롱그룹의 도약을 위한 큰 기폭제가 될 것"이라면서 "선도적인 모바일 인프라 구축을 통해 임직원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는 물론,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코오롱의 서비스 질이 보다 강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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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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