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 연초 공기업들의 채용이 활발하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의 도움을 받아 이번 주 눈에 띄는 공기업 채용소식을 소개한다.
국세청에서 전국 단위의 행정 인턴을 대거 채용한다. 응시 자격은 대졸 및 올 2월 졸업예정자로 경영, 경제, 법학, 행정 관련 분야 전공자 및 컴퓨터 활용 능력 우수자를 우대한다. 접수 방법은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각 세무관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여 입사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마감일은 이번달 19일.
에너지관리공단은 사무직, 기술직, 전문가 부문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응시 자격은 학력, 연령, 성별 제한이 없고, 토익 700점·JPT 740점·HSK 중등 6급 등 공인 어학성적 1개 이상 보유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단, 전문가 인턴의 경우 에너지 관련학과 또는 계량경제학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이어야 한다. 인턴직원 중 근무성적이 우수한 자는 신입 직원으로 채용 예정이다. 접수는 채용 홈페이지(kemco.incruit.com)에서 온라인 입사 지원 하면 된다. 마감일은 22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연구직, 행정직에서 신입 및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응시 자격은 박사학위 소지자 및 올 2월 취득예정자로 토익 700점·토플IBT 76점·텝스 600점 등 어학 기준 1개 이상 충족하면 된다. 단, 행정직은 대졸 이상으로 상경/법정 계열 전공자이며, 관련분야 유 경력자이어야 한다. 접수 방법은 연구원 홈페이지(www.kier.re.kr)를 통한 인터넷 접수를 해야 하고, 각종 증빙 서류는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마감일은 다음달 5일.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은 연구기술직에서 신입 및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응시 자격은 석사학위 소지자 및 2월 취득예정자로 원자력 관련학과 및 물리학과 전공자이어야 하며, 토익 700점·토플IBT 71점·텝스 625점 이상 공인 영어 성적이 있어야 지원 가능하다. 단,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국가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는 면제된다. 지원서는 이번달 20일 오후 6시까지 우편 및 방문접수를 해야 한다. (마감일 도착 분에 한함)
한국문학번역원은 번역출판 및 국제교류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 직원을 채용한다. 자격 요건은 대졸 이상으로 어문학·인문과학·공학 계열 전공자라면 지원할 수 있고, 토익 860점·토플CBT 243점·텝스800점 등 공인 어학 성적 1개 이상 취득자 이어야 한다. 단, 중국어 HSK 9급 이상 취득자는 영어 인증 점수를 면제 받는다. 지원서는 채용 당사 지원 양식으로 이메일(recruit@klti.or.kr) 접수하면 된다. 마감일은 이번달 26일.
경기도관광협회는 총무·사무직에서 신입 사원을 모집한다. 자격 요건은 전문대졸 이상으로 일본어 가능자 라면 지원 할 수 있다. 지원서는 이번달 25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Kta0101@kg21.net) 접수하면 된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은 신규 인턴 직원을 채용한다. 응시자격은 대졸 및 졸업예정자로 화학 또는 섬유관련 전공자이며, 토익 750점 이어야 한다. 또한, 10개월간의 인턴 근무성적과 능력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다. 입사지원서는 우편 또는 이메일(ycb207@katri.re.kr)로 연구원 소정양식으로 이번달 18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박충훈 기자 parkjov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