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야외 골프장 갖춘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6m 짜리 타석 연습이 가능한 실내 골프장에 6홀 미니형 파3 규모의 야외골프장, 4개 레인의 실내수영장, 800여㎡ 규모의 대형 휘트니스 센터, 개인작업이나 동호회 활동이 가능한 스튜디오 시설 등..


수도권 최초의 야외골프장을 비롯해 이처럼 막강한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하는 곳은 용인시 기흥 중동에 들어설 롯데건설의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다.'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650 일원에 공급되며 지하 3층, 지상 17~40층 26개동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기준 ▲84㎡ 1277가구 ▲99㎡ 601가구 ▲106㎡ 299가구 ▲112㎡ 126가구 ▲113㎡ 116가구 ▲129㎡ 200가구 ▲134㎡ 99가구 ▲151㎡ 13가구 ▲157㎡ 27가구 ▲175㎡ 2가구 ▲185㎡ 2가구 ▲199㎡ 8가구 등 총 2770가구로 구성돼 있다.
분양가는 3.3㎡당 1300만원 안팎에서 결정될 예정이며 입주는 2013년 3월 시작된다.


◇ 야외 골프장 갖춘 대규모 단지 =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수도권에서 처음으로 야외 골프장을 갖춘 아파트라는 점이 가장 눈에 띈다. 단지 내에 길이 30~70m 규모의 6홀 미니형 파3 야외골프장이 들어설 예정이며 클럽하우스까지 갖추고 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에 조성되는 소규모 골프연습장이 아닌 비거리 6m의 18개 타석 연습장과 20m 롱퍼팅그린,스크린골프,피칭룸 등을 갖춘 대규모 실내골프연습장도 마련된다. 골프시설 외에 단지에 조성되는 입주민 커뮤니티시설도 수준급이다.


전체 8951㎡ 규모로 조성되는 커뮤니티 시설에는 길이 25m의 4개 레인과 유아풀,핫풀로 구성된 실내수영장과 800여㎡ 규모의 대형 휘트니스 센터,건습식 도크가 설치된 사우나도 설치된다. 또 게스트하우스와 연회실,개인작업이나 동호회 활동이 가능한 스튜디오도 제공된다.


어린이들이 실내에서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하프코트 농구장과 유아용 헬스바이크,트레드 밀 등 운동시설을 갖춘 리틀짐이 마련되고 자녀들의 공부를 위해 영어도서관,독서실도 들어선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단지 내에 골프와 수영,피트니스는 물론 자녀들의 건강증진과 정서함양 교육까지 해결할 수 있는 시설들로 꾸며질 예정"이라며 "부모와 자녀가 모두 만족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질 것"이라고 전했다.


◇ 녹지율 40% 친환경 단지 = 단지 내에 축구장 1.5배 크기의 중앙공원과 순환형 산책로 등을 갖춰 녹지율이 40%에 달하는 친환경 아파트 단지로 설계됐다. 단지 내에는 친환경 육생, 수생 생물 서식 공간인 자연체험학습장과 생태연못가든이 조성된다.


아울러 2.5km의 순환산책로와 1km의 자전거길을 조성하고 에코브릿지와 에코터널로 주변 공원과 연계성도 높였다. 또한 사과, 감, 매실, 모과 등 유실수를 갖춘 과수원과 원두막도 들어설 예정이다.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공간도 마련된다. 어린이들이 실내에서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하프코트 농구장과 유아용 헬스바이크, 트레드 밀 등 운동시설을 갖춘 리틀짐이 단지내 들어선다. 또한 동화구연실과 강의실, 다양한 교재를 갖춘 영어도서관, 독서실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건강증진, 정서함양과 함께 교육까지 단지 내에서 해결할 수 있다.


특히 단지내 상가에는 국내 정상급 영어교육기관인 삼육어학원(SDA)이 입점해 유아어학원, 주니어어학원, 윈플랜 등의 프로그램을 입주민 대상 우선등록권, 수강료10%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영어도서관에서는 아이캠프도 운영된다.


◇ 강남까지 30분이면 OK! = 신동백단지는 서울 강남에서는 25㎞, 성남 분당신도시에선 10㎞ 지점에 위치해 입지여건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최근 용인~서울 고속도로 개통 등으로 수도권 남쪽으로 확대되고 있는 경부축 주거벨트에 자리해 투자 가치가 높다는 얘기도 듣고 있다.


경부축 주거벨트는 서울 양재나들목에서 용인 신갈JC까지 경부고속도로 21.3㎞ 구간 주변의 반경 2∼3km 권역을 말한다. 이들 지역은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대한민국에서 집값이 가장 비싸다는 강남 3구(강남ㆍ서초ㆍ송파)까지 30분대면 도착할 수 있는 지역이다.


이 단지는 또 상가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동백지구와 가까워 이른바 '택지지구 편승효과'도 기대해 볼만 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오는 7월이면 용인 경전철도 개통된다. 우리나라 최초로 개통되는 용인 경전철은 분당 연장선과 환승하도록 건설돼 서울로 이어지는 교통수단이 더욱 빨라질 전망이다.


또한 삼막곡~중동~동백간 도로는 그동안 뚜렷한 연결도로가 없었지만 지난해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흥덕IC 이용이 편리해졌으며 광교상현IC 인근까지 연결되는 계획도로가 2011년 9월 완공예정으로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이용이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2011년 말에는 마성IC와 접속도로가 완공되면 영동고속도로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아파트를 내년 2월 11일까지 분양받는 계약자는 입주후 5년간 양도소득세가 100% 면제된다. 이는 인근 성남ㆍ수원 등이 양도세를 60%밖에 면제 받을 수 없은 것에 비해 혜택이 큰 것이다. 또 계약 1년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롯데건설은 오는 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늘푸른 초등학교 인근에 마련한 모델하우스를 일반에 공개할 예정이다. (031)717-2770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