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년사]정동일 서울 중구청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존경하는 중구민 여러분!


우리 모두의 꿈과 희망을 밝힐 2010년 경인년(庚寅年)의 태양이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새해 여러분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넘치고 이루고자 하신 소망 모두 성취하시는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지난 3년 6개월 동안 민선4기는 ‘도약과 번영의 강한 중구, 편안하고 활기찬 행복중구’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달려왔습니다.

푸른 명품거리를 만드는 ‘소나무 가로수’ 사업과 ‘서울충무로국제영화제’의 성공적 개최, 전국최초 영어특구와 효도특구 지정을 통한 교육1등 중구의 기반과 효실천 기반 조성, 복지행정의 새로운 모델‘ 행복더하기’ 그리고 또 하나의 세계적 관광명소가 될 ‘남산 꿈의 동산’,과 미래 서울의 랜드마크이자 금융관광허브 조성을 위한 도심건축물높이 규제 완화 노력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제 민선4기의 마지막 해를 맞아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 추진해왔던 역점사업을 비롯한 주요 사업들을 마무리 하는 한편 중구의 미래라 할 수 있는 교육과, 어려움에 처한 우리 이웃들과 소외 계층을 두루 돌볼 수 있는 복지서비스 제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방과후 교육 등 ‘명문학교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경쟁력을 강화하고 사교육비를 절감하여 전국1등 명문학교 육성을 목표로 최선을 다할 것이며, 어르신, 여성, 장애인, 아동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복지시설과 서비스를 더욱 확충하여 더욱 행복하고 편안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여건 조성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과 중소상공인 지원 등으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올 한해도 저를 비롯한 1300여 중구직원 모두는 미래 새로운 토대가 될 중구발전과 구민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구민여러분의 구정에 대한 따뜻한 격려와 관심 그리고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2010년 한 해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고 뜻하시는 바 모두를 이루시길 기원 드립니다.


중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0년 새해 아침
서울특별시 중구청장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