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충용)는 17일부터 24일까지 종로구청 별관 민원실 1층과 4층 로비에서 어르신들로 구성된 ‘미디어봉사단’의 사진작품전시회를 가진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종로구에서 지역내 어르신의 노인여가복지 증진을 위해 설치·운영하고 있는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의 미디어봉사단 어르신들이 준비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pos="L";$title="";$txt="경복궁 향원정(안재우 작)";$size="301,453,0";$no="2009121813131665260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종로의 문화유산을 소재로 한 사진전시회로 어르신들이 직접 종로의 문화유산을 촬영하고 시나리오를 작성해 포토에세이로 제작한 과정을 담고 있다.
미디어봉사단은 이처럼 종로의 문화유산을 노인의 시각으로 재조명하고 미디어매체를 활용, 감상을 기록해 온라인상에 축적해가는 전문자원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선보이는 사진작품은 올 한 해 동안 고령의 나이를 잊고 열심히 사진촬영 방법과 포토에세이 제작 교육을 받은 후 미디어 전문봉사단으로 활동을 시작한 첫 번째 작품이다.
한편 미디어봉사단은 지난 11월 쇳대박물관(동숭동 소재) 전시장에서도 사진전시회를 가졌으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전시회와 더불어 www.j-focus.com에 접속해서도 어르신들의 다양한 포토에세이 동영상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