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본격 출시 앞두고 사전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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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장 마리 위르띠제)의 주력모델 SM5의 후속모델 뉴 SM5가 1일 모습을 드러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날 경기도 기흥에 있는 중앙연구소에서 내년 1월 출시 예정인 뉴 SM5를 공개했다.
지난 1998년 1세대, 2005년에 2세대를 선보인 이후 3세대에 해당하는 새 모델은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까지 목표로 하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첫 글로벌 프로젝트 작품이다.
장 마르 위르띠제 대표는 "기존 SM5는 올해 11월 말까지 70만대 이상이 팔린 르노삼성의 아이콘"이라며 "의미있는 모델의 연장선상 있는 만큼 성공을 이어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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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측에 따르면 총 개발 기간만 36개월, 개발비는 4000억원이 투자된 거대 프로젝트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첨단 기술이 반영된 플랫폼과 닛산의 파워트레인 기술이 적용됐다.
'웰빙&프리미엄' 세단을 표방한 만큼 동급 최초로 적용된 기술도 많다. 우선 대형세단에만 적용되던 운전석 전동조절 마사지시트가 적용됐으며 6가지 향기가 나오는 퍼퓸 디퓨저도 있다.
이밖에 중형세단 최초로 2 모드 삼성 플라즈마 이오나이저와 보스 사운드 시스템 및 알카미스 입체음향 등 첨단사양도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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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좌석에 독립적으로 적용된 풀오토 에어컨이나 운전방향에 따라 헤드램프가 위아래로 움직이는 바이 제논 어댑티브 헤드램프도 동급 최초다.
위르띠제 대표는 새 차를 소개하며 "뉴 SM3에 이은 또 하나의 돌풍을 한국시장에 일으킬 것"이라며 자신감을 감추지 않았다.
내년 1월 말 출시 예정이며 구체적인 가격과 색상은 이날 공개하지 않았다. 회사측은 "경쟁차종인 현대차의 YF쏘나타에 비해 경쟁력이 있다는 점은 확신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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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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