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우디 Q5등 3개 차종, '獨 최고의 車' 선정

[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세계적인 프레스티지 자동차 브랜드 아우디의 Q5, A5 스포츠백, R8 스파이더 등 3개 모델이 독일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자이퉁이 선정한 '2009 아우토 트로피'를 수상하며 각각 해당 부문 최고의 자동차로 뽑혔다.


가장 최근에 발표된 아우디 A5 스포츠백은 매년 그 해 최고의 자동차에게 주어지는 '골든 스티어링 휠'에 이어 이번 아우토 트로피 중형차 부분에서 27.2%의 지지를 얻어 출시되자마자 독일의 유명 자동차상 2개를 석권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오픈탑 미드쉽 스포츠카 아우디 R8 스파이더는 아직 출시되기도 전에 '3만 유로 이상 컨버터블' 부문에서 16.2%를 득표하며 1위에 올랐다. 아울러 아우디 A5 카브리올레는 R8 스파이더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아우디의 다이내믹 SUV 모델인 Q5는 '3만 유로 이상 오프로드 차량' 부문에서 14.9%를 득표해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투표에서 함께 진행된 이미지 조사에서 40.3%의 압도적인 지지율을 얻으며 6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해 독일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한편 아우디 A5 카브리올레를 비롯해 A3 카브리올레, S5, R8 등 4개 차량은 각 부문에서 2위를, 아우디 A6와 A3는 3위를 기록했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