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일주 수석무역 대표 "위스키 저도주시장 돌풍"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36.5도 '골든블루' 12월초 출시..내년에 1000억 매출로 시장점유율 8% 확보

[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소주에 이어 위스키 시장에도 '저도주' 열풍이 거세다.


종합주류회사 수석밀레니엄(대표 김일주)은 다음달 3일 스코틀랜드 원액 100%로 만든 36.5도의 프리미엄 위스키 '골든블루(GOLDEN BLUE)'를 출시한다.

김일주 밀레니엄 대표(사진)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이번에 출시되는 골든블루를 통해 1000억원의 매출을 달성, 시장점유율을 8%까지 끌어 올리겠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 위스키 시장 규모는 1조2000억원으로 디아지오와 페르노리카가 각각 34%와 31%로 양분하고 있다. 이어 롯데칠성이 18%, 수석무역이 5%의 점유율을 기록중이다. 브랜드별 판매는 윈저(35%), 임페리얼(24%), 스카치(18%) 순이다.

김 대표는 특히 "스코틀랜드 '스카치위스키협회'(SWA)가 도수를 40도로 규정, 밑으로 도수가 내려가면 스카치 명칭을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데다, 원액(주정) 공급도 여의치 않아 제품 출시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골든 블루'는 12년산과 17년산 두 종류이며, 내년 3월쯤 22년 산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출시 가격은 출고가 기준 12년산(500ml)은 2만4057원, 17년산(450ml)은 3만6498원.


김 대표는 "그동안 한국의 위스키 마니아들은 40도라는 획일적인 도수에 묶여 위스키를 제대로 즐기지 못했다"며 "이번 골든블루 출시는 사실상의 위스키 문화 주체국 선언이자, 한국 위스키 역사의 독립 선언과 같은 의미를 갖는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특히 "위스키 도수를 36.5도로 낮춤으로써 다소 침체에 빠진 국내 위스키 시장에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석밀레니엄은 지난해 12월 천년약속으로 유명한 (주)천년약속의 경영에 참여한 뒤 올해 11월 이름을 바꿨으며 주류제조 전문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이번에 저도주 위스키를 내놨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