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도 '골든블루' 12월초 출시..내년에 1000억 매출로 시장점유율 8% 확보
$pos="L";$title="김일주 대표";$txt="";$size="250,348,0";$no="200911251059394133927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소주에 이어 위스키 시장에도 '저도주' 열풍이 거세다.
종합주류회사 수석밀레니엄(대표 김일주)은 다음달 3일 스코틀랜드 원액 100%로 만든 36.5도의 프리미엄 위스키 '골든블루(GOLDEN BLUE)'를 출시한다.
김일주 밀레니엄 대표(사진)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이번에 출시되는 골든블루를 통해 1000억원의 매출을 달성, 시장점유율을 8%까지 끌어 올리겠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 위스키 시장 규모는 1조2000억원으로 디아지오와 페르노리카가 각각 34%와 31%로 양분하고 있다. 이어 롯데칠성이 18%, 수석무역이 5%의 점유율을 기록중이다. 브랜드별 판매는 윈저(35%), 임페리얼(24%), 스카치(18%) 순이다.
김 대표는 특히 "스코틀랜드 '스카치위스키협회'(SWA)가 도수를 40도로 규정, 밑으로 도수가 내려가면 스카치 명칭을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데다, 원액(주정) 공급도 여의치 않아 제품 출시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말했다.
$pos="R";$title="17년산";$txt="";$size="200,256,0";$no="200911251100054151957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이번에 출시되는 '골든 블루'는 12년산과 17년산 두 종류이며, 내년 3월쯤 22년 산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출시 가격은 출고가 기준 12년산(500ml)은 2만4057원, 17년산(450ml)은 3만6498원.
김 대표는 "그동안 한국의 위스키 마니아들은 40도라는 획일적인 도수에 묶여 위스키를 제대로 즐기지 못했다"며 "이번 골든블루 출시는 사실상의 위스키 문화 주체국 선언이자, 한국 위스키 역사의 독립 선언과 같은 의미를 갖는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특히 "위스키 도수를 36.5도로 낮춤으로써 다소 침체에 빠진 국내 위스키 시장에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석밀레니엄은 지난해 12월 천년약속으로 유명한 (주)천년약속의 경영에 참여한 뒤 올해 11월 이름을 바꿨으며 주류제조 전문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이번에 저도주 위스키를 내놨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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