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이스침대, 현금 지속적 창출..매수제시<이트레이드證>

[아시아경제 구경민 기자]이트레이드증권은 23일 에이스침대에 대해 현금이 지속적으로 창출되고 안정적인 영업이익률을 유지하는 기업으로 평가,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원을 신규제시했다.


정홍식 애널리스트는 "에이스침대는 높은 가격 결정력, 확실한 브랜드 파워 및 원자재 공동구매를 통한 원가경쟁력을 기반으로 경쟁우위를 지속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난 2002년부터 무차입경영을 하고 있어 현재 순현금 사태이고 이미 공장 자동화가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향후 대규모 설비투자는 없을 것"으로 진단했다.


그는 이어 "유지설비 Capex를 제외하면 에이스침대의 이익은 현금으로 쌓일 것"이라며 "올해말 현금성자산은 약 470억원으로 예상돼 시가총액의 43% 수준에 달할 것으로 보이고 2011년에는 현금성 자산만 시가총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정 애널리스트는 "최근 10년동안 평균 영업이익률은 13.8%, 에비타 마진(EBITDA Margin)은 17.3%를 기록하고 있다"며 "고정비 비중 감 소 효과에 따른 마진율 개선효과(내년 영업이익률 16.7%)로 이익의 안정성은 향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구경민 기자 kk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