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참살이탁주, 햅쌀로 만든 '프리미엄 누보' 출시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글로벌식품외식사업단은 올해 가을 갓 수확한 친환경 햅쌀로 만든 막걸리 누보 제품 '참살이탁주 프리미엄 누보(500ml, 2000원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보졸레누보의 출시일인 19일부터 전국 GS마트 주요 지점을 시작으로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을 통해 판매된다.

또한 참살이탁주 프리미엄 누보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09 막걸리 엑스포'에서도 맛볼 수 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참살이탁주 및 참살이탁주 막걸리누보를 비롯해 참살이탁주에서 개발한 칵테일 탁주 전시 및 시음회 등이 진행된다.


글로벌식품외식사업단은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100% 국내산 친환경 쌀을 바탕으로 한 원료 차별화 및 전통무형문화재 술도가를 통한 제조 등 '참살이탁주'의 차별화된 특징을 알기 쉽게 소개할 계획이다.

윤진원 글로벌식품외식사업단 대표는 "최근 뉴욕에 생막걸리로 수출하며 한국 막걸리의 신선한 맛을 세계인에게 선보이게 된 참살이탁주가 이번 막걸리누보의 출시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주 육성과 세계화를 위한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