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르노삼성 QM5 씨티";$txt="르노삼성 QM5 ";$size="510,230,0";$no="200807011050360742054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QM5 2만324대가 리콜되며 닛산 로그도 541대가 자발적인 결함 시정에 들어간다.
국토해양부는 한국닛산(주)에서 수입·판매한 승용차 1차종(닛산로그) 541대에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수입사에서 자발적으로 결함을 시정(리콜)한다고 밝혔다.
또 일본 닛산(주)으로부터 이번 제작결함이 발견된 부품을 공급받아 사용하고 있는 르노삼성 승용차 1차종(QM5) 2만324대도 자발적으로 결함을 시정(리콜)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제작결함 시정(리콜) 대상은 한국닛산(주)에서 2007년3월5일~ 2009년7월20일 사이에 제작돼 수입·판매된 닛산로그 승용차 541대와 르노삼성자동차(주)에서 2007년11월7일~2009년8월21일 사이에 제작·판매된 QM5 승용차 2만324대다.
제작결함 내용은 서행 또는 주차할 때 핸들을 좌·우로 최대한 반복 회전할 경우 조향기어 축 고정너트가 풀려 이상음 발생 및 축이 이탈될 가능성이 있어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국토부는 조향기어 축 고정 너트가 풀릴 경우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시정(리콜) 기간내 한국닛산(주) 공식서비스센터 및 르노삼성자동차(주) 직영서비스센터 또는 협력정비점에서 반드시 리콜을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자동차관리법령 개정으로 지난 3월 29일 이후 자동차 소유자가 수리비용을 들여 이번 제작결함에 해당되는 사항을 시정한 경우 한국닛산(주) 공식서비스센터 및 르노삼성자동차(주) 직영서비스센터에 수리한 비용의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한국닛산(주) 고객지원 센터(080-010-2323) 및 르노삼성자동차(주) 엔젤센터(02-300-3000)에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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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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