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파리바게뜨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09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4년 연속 베이커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파리바게뜨는 고객의 만족도 및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이번 조사에서 경쟁사 대비 약 3~10배 높은 점수인 467.87점을 획득했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터넷, 관제엽서 투표의 총 득표수를 지수로 환산한 '소비자 투표' 및 1:1 면접 조사를 통한 부문 내 후보 추천율을 지수화한 '소비자 조사' 등 모든 항목에서 경쟁사를 제치고 최고점을 기록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끊임없는 제품 개발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추진해 온 것이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형성한 이유"라며 "책임을 다하는 대한민국 NO.1 베이커리 브랜드가 되기 위해 거듭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